매일유업, 단백질 강화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 바' 리뉴얼
매일유업, 단백질 강화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 바' 리뉴얼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0.03.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대비 67% 증량, 계란 1개 분량
비타민D 두 배 하루 영양기준치 충족
제품 사이즈 커져 '한 끼 식사' 충분
(제공=매일유업)
(제공=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성인영양식 브랜드 ‘셀렉스’의 '매일 밀크 프로틴 바'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셀렉스는 매일유업이 지난 2018년 내놓은 성인 대상의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로서, 성인에게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을 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에 리뉴얼된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제품은 핵심 영양성분인 단백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의 단백질 함량을 67% 증량했는데, 이는 계란 1개에 해당하는 단백질 6.3그램(g) 분량이다. 또, 근육 합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BCAA(Branched Chain Amino Acid, 분지쇄아미노산) 중 하나인 필수아미노산인 류신(leucine) 580밀리그램(㎎)을 배합했다. 

여기에 식사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칼슘은 물론 비타민 D 등을 첨가했다. 특히 비타민D의 경우 2배가 증가된 함량으로 1개만 먹어도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어, 실내 활동이 많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부족한 비타민D를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게 매일유업의 설명이다. 

튀기지 않은 곡물로 만들어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 모두 ‘제로(0)’다. 건강에 좋은 크랜베리·블루베리·라즈베리 등 세 가지 베리와 아몬드·호두·땅콩을 비롯한 세 가지 견과를 넣어 맛과 영양을 강조했다. 

매일유업은 제품 사이즈가 기존보다 67% 커진 30g으로,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고 부연했다. 

매일유업의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 제품은 2종으로,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개에 1500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올해도 건강과 영양, 간편함까지 모두 잡으려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꾸준한 운동과 함께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바를 매일 1~2개 섭취한다면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일유업은 매일아이 홈페이지와 셀렉스 카카오 톡채널에서 셀렉스 매일 밀크 프로틴 바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 3월15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3월17일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