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경사회 ‘따뜻한 사랑 나눔’
안산 안경사회 ‘따뜻한 사랑 나눔’
  • 안산/이정본기자
  • 승인 2009.03.0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곡·고잔등 4개 고교에 장학금 전달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지부 안산분회 회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관내 고등학교 장학금으로 내놓아 감동을 주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지난해 안산시 92개 안경원에 비치된 작은 저금통이 한 곳에 모여 생긴 것으로 관내 안산경영정보고, 원곡고, 고잔고, 성안고 등에 각각 50만원씩을 전달했다.

안산시 안경사회(회장 김점태)는 안경 AS를 위해 방문한 고객들이 낸 수선료를 저금통에 1년간 모은뒤 자체 논의를 거쳐 장학기금으로 내놓기로 결정했다.

과거에는 1년에 1회 성금을 모아 불우이웃이나 독거노인 시설에 물품을 지원했으나, 청소년들의 교육지원과 더불어 눈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에 첫 장학금 전달 자리를 마련됐다.

안산시 안경사회 김점태 회장은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최근 청소년들이 인터넷 중고렌즈, 컬러렌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는 등 어려서부터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라며“본인의 눈에 대한 정확한 진단 뒤 안경 및 렌즈를 착용할 것”을 권고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전달받은 안산경영정보고 이상욱 교장은 “최근 경제가 매우 어려운 시점에 모인 장학금이라 더욱 값진 것 같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및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에 더욱 매진하겠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안산시 안경사회는 매년 시민건강축제 때 무료 시력검사 및 안경맞춤 행사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