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 개최
하나님의교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9.02 14:56
  • 댓글 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천안·제주 3곳서 2200명가량 참석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주최하는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다.

지난 1일 분당의 새예루살렘 이매성전에서 개최된 ‘제13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는 인근 직장인 1000명 가량이 쇄도했다.

같은 날 천안(14회)과 제주(15회)에서도 행사가 개최돼 총 2200명에 달하는 인원이 운집해 대성황을 이뤘다.

투호던지기를 불굴의 의지(?)로 도전했다는 박지은(27) 씨는 “정말 권하고 싶은 행사다. 직장에서 사람에 치이고 일에 치이고 시간에 쫓기며 살아가다가 이렇게 쉼표 같은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열띤 모습이었다. 5년차 직장인이라는 김은혜(27) 씨는 “캘리그래피가 가장 즐거웠다. ‘오늘 하루 완벽하지 않아도 돼’라는 글귀를 주문했다. 나에게 해주고픈 말이었다. 매일 아침 이걸 보면서 ‘힐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환하게 웃었다. ‘수고했어 오늘도’라는 캘리그래피 문구를 골랐다는 이지윤(23) 씨는 “하루하루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지칠 때도 있고, 좌절할 때도 있는데 이 한마디가 토닥토닥해주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로 구성된 체임버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아름다운 선율이 장내를 가득 채우며 감동을 선사했다. 엘로힘 하나님을 찬양하는 ‘새노래’를 포함해 에릭 사티의 'Je Te Veux', 피아졸라의 'Libertango', 영화 '라라랜드'의 OST 등이 연이어 연주됐다. 영화나 드라마에 삽입된 친숙한 곡들을 골라 일상에 바쁜 직장인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연주회는 때로는 애잔하게, 때로는 장중하게, 때로는 경쾌하게 변주하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이어 무대에 오른 혼성중창의 감미로우면서도 장중한 노래도 진한 여운을 남기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어 공감토크의 반응은 더욱 좋았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을 만한 갖가지 애환들을 해학과 웃음으로 승화하는 공감의 자리였다. 사연이 담긴 포스트잇을 보며 사회자와 관객이 함께하는 이 코너는 사연의 주인공이 객석에서 직접 뒷얘기를 들려주어 감동을 더했다.

대미를 장식한 힐링세미나는 ‘행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행복은 결코 멀리 있지 않고 항상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세미나는 가족이 진정한 행복의 근원임을 일깨웠다. 그 가운데서도 자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부모의 고마움을 새삼 깨닫게 했다.

“마지막에 아버지에 대해 얘기할 때가 감동적이었다”는 강재순(22) 씨는 “매일 같이 밥 먹고, 같이 TV 보고, 같이 살아온 아버진데 막상 돌아보니 추억이 별로 없다. 앞으로는 아버지와 함께할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다”고 죄송해했다. 그러면서 “부모님을 생각하는 이런 진심어린 마음이 진짜 힐링이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회

초년생인 전현석(20) 씨는 “행복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마음이 편안한 것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한다. 또 내 주변의 소중한 것들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았다. 직장생활을 하며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데, 일도 많고 바쁘다보니 부모님 생각할 시간이 별로 없었다. 오늘은 전화 한 통 드려야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지역교회에서도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바, 오는 15일에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300만 성도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교회 본연의 역할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에도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쪼아 2019-09-16 17:00:15
참 좋은 행사~~^^

한수현 2019-09-06 12:31:00
기족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었어요

글로벌 2019-09-05 00:45:18
역시 해외로도 진출하는군요..

열이맘 2019-09-04 19:33:27
바쁜 일상중에 나를 돌아보고 가족을 생각하는 좋은 세미나인것 같아요~ 가까운 곳에서 열리면 지인들과 가보고 싶습니다.

가을소리 2019-09-04 18:24:22
요즘 직장인들 정말 힘들잖아요~직장인들을 위한 힐링세미나라니..정말 좋은 시간이었을것 같네요.
직장인들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