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제74차 해외성도방문단 방한
하나님의 교회 제74차 해외성도방문단 방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5.27 13:44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님의 교회)
(사진=하나님의 교회)

피부색과 언어, 문화, 국적이 다른 세계인들이 한국을 방문해 자신을 돌아보고 발전시키는 진정한 여행을 경험했다.

일주일간의 방한 여정을 마치고 26일 본국으로 돌아간 90여명의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 제74차 해외성도방문단의 이야기다.

27일 하나님의 교회에 따르면 미국, 영국, 프랑스, 헝가리, 에콰도르,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등 17개국에서 동시 방한한 이들은 “과거 한국에 대해 잘 몰랐으나 하나님의 교회를 통해 새 언약 진리를 듣게 돼 관심이 커졌고 어머니의 사랑을 더욱 깊이 깨닫기 위해 한국 방문을 결심하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스페인에서 온 파블로 바라도 씨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진리를 깨달은 것이 내 삶의 첫 전환점이라면 한국 방문은 나를 변화하게 만드는 두 번째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어머니의 진정한 사랑, 한국인의 깊은 역사와 전통, 지구촌 가족애를 체득한 이들은 잊지 못할 여행을 마치고 귀국했다.

외국인들은 판교테크노밸리와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오가며 첨단산업 강국의 면모를 확인하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탐방하면서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목도했다. 국립한글박물관을 견학해 ‘한글이 걸어온 길’ 상설전시와 ‘독립운동의 힘, 한글’ 기획전시 등을 관람하며 한글에 담긴 우리 역사와 문화를 진지하게 체험하기도 했다.

특히 세계 문자 가운데 유일하게 한글만이 만든 이와 반포일, 글자의 과학적 창제 원리가 밝혀져 있다는 사실에 감탄했다.

한국 신자들이 한글에 깃든 의미까지 세심히 설명하며 가이드 역할을 해줘 감동이 배가됐다. “한국의 새로운 면을 만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전시품을 세심하게 살피는 이들의 모습에서 한국에 대한 애정이 느껴졌다. 한 자 한 자 손으로 짚어가며 한글을 읽어 내려가는 이들도 제법 눈에 띄었다.

이들은 평생을 바쳐 직접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에 탄복했다.

“언어와 문자에 관심이 많아 모국어를 비롯해 5개 언어를 익혔다”는 페트로스 안드레아디스(독일 베를린) 씨는 “한국어는 생각과 감정을 매우 쉽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언어”라고 평했다.

또 “한글이 누구나 쉽게 배워 편히 쓸 수 있는 이유는 글을 몰라 어렵게 사는 백성들을 위해 왕이 직접 만들었기 때문”이라며 “한국인들은 세종대왕의 사랑이 담긴 한글을 활용해서 뛰어난 문화를 이룩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가 진행하는 해외성도방문단 프로그램은 2001년에 시작돼 올해로 18년째다. 앞서 4월에도 두 차례나 각국 하나님의 교회 리더들이 회의 참석차 한국을 찾기도 했다.

이처럼 세계 175개국 신자들을 대상으로 방한 기회를 제공, 그동안 전 대륙에서 연간 1500명가량이 방문해 국내 명소를 다녀가고 한국의 문화를 체험했다. 그동안 청와대를 비롯해 국회의사당, 강남테헤란로, 수원화성, 한국민속촌 등 다양한 명소들을 방문했다. 이는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ioi 2019-06-25 15:25:51
외국인들이 한국에 성경배우러 온다니 신기하네..

고드름 2019-06-07 12:17:25
어머니 사랑과 한국의 매력을 잘 전해주실거 같네요~

소라 2019-06-04 13:04:05
하나님의 교회는 종교를 떠나 한국의 가치를 알리는 한류같습니다. 응원합니다!

봄밤 2019-05-31 04:35:40
외국인이 이렇게 마니 오다니! 단체로!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한듯 하군요~또 오세요^^

똑똑이 2019-05-28 18:08:58
하나니의교회 해외성도들이 한국을 알리는 홍보사절단이 되었네요.
매년 각나라에서 많은 인원이 한국에 들어 오는 걸 보면 대단히 글로벌한 교회군요.
긍정적이고 좋은 역할을 하는 하나님의교회가 달리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