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9 상하이 모터쇼’ 참가…신차 4종 대거 출동
현대차, ‘2019 상하이 모터쇼’ 참가…신차 4종 대거 출동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4.16 1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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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ix25’·중국형 신형 ‘쏘나타’ 등 최초 공개
‘엔씨노’·‘링동’ 등 친환경차 2종도 함께 선보여
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간)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중국형 신형 쏘나타. 사진은 왼쪽부터 리더런 베이징현대 동사, 천홍량 베이징현대 동사장, 사이먼 로스비 현대중국디자인담당 상무, 쉬허의 베이징기차그룹 동사장,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 사장, 차석주 중국제품개발본부장 부사장, 류위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 판징타오 베이징현대 판매부본부장.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간)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처음 공개한 중국형 신형 쏘나타. 사진은 왼쪽부터 리더런 베이징현대 동사, 천홍량 베이징현대 동사장, 사이먼 로스비 현대중국디자인담당 상무, 쉬허의 베이징기차그룹 동사장,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장 사장, 차석주 중국제품개발본부장 부사장, 류위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 판징타오 베이징현대 판매부본부장.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시장 판매 확대를 책임질 신차 4종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16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ix25’와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중국형 ‘코나’인 ‘엔씨노 전기차’와 중국형 ‘아반떼’인 ‘링동 플러그인하이브리드’를 처음 선보이며 중국 친환경차 시장 선점을 예고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올해 중국에 출시할 신차 4종을 최초로 공개하고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고성능차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비전을 함께 발표했다.

현대차가 이번에 처음 공개한 신형 ix25는 5년 만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다.

현대자동차 '신형 ix25'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신형 ix25' (사진=현대자동차)

신형 ix25는 지난 2014년 출시 후 37만대의 누적 판매 성과를 기록한 기존 ix25의 성공을 이어갈 후속 모델로 ‘ix25-엔씨노-ix35-투싼-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차의 중국 SUV 라인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ix25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모델을 진보적으로 계승하면서 강인하고 대담한 스타일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과감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넓고 입체감 있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직선의 루프 라인과 볼륨감 넘치는 휠 아치를 통해 강인하고 견고한 SUV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 도어 글래스 라인(DLO)에는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고 독특한 형태의 LED 주간주행등(DRL), 다초점반사(MFR) 타입의 LED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신형 ix25는 젊은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올해 하반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중국형 '신형 쏘나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중국형 '신형 쏘나타' (사진=현대자동차)

더불어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에서 출시한 신형 쏘나타의 중국형 모델을 처음 선보였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가 적용된 중국형 신형 쏘나타는 국내 신형 쏘나타 1.6 터보 모델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중국 소비자의 감각에 맞춘 섬세한 디자인을 적용해 새로운 느낌을 그려냈다.

또 국내 모델 대비 전장과 휠 베이스를 35밀리미터(mm) 확대해 롱후드 스타일의 스포티하고 혁신적인 차체를 구현했으며 첨단 편의·안전 사양과 통합형 디스플레이 등 중국 고객을 위한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최근 판매를 개시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인 ‘셩다’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앞세워 중국에서 판매 확대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자동차 '엔씨노 전기차'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엔씨노 전기차'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중국형 코나 엔씨노 전기차와 중국형 아반떼 링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처음 공개했다.

엔씨노 전기차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전면부 범퍼, 헤드램프·리어콤비램프, 휠 디자인 등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친환경차에 걸맞은 첨단 이미지를 강화했다.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로 경쟁력을 갖춘 엔씨노 전기차는 올해 하반기 중국 시장에 선보인다.

현대차는 엔씨노 전기차와 이날 함께 공개된 링동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통해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중국 정부의 친환경차 육성 정책과 규제 강화에 적극 대응하고 중국 친환경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선점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모터쇼 보도발표회를 통해 △차량 전동화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고성능차 분야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면서 현대차의 새로운 시대를 알리고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게임 체인저로 부상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더불어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우수한 경기 성과를 거두고 있는 ‘N’ 차량과 여러 체험 콘텐츠를 전시해 고성능 N을 기다리는 중국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향후 현대차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고성능차 시장에 진출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글로벌 고성능차 시장에서도 고성능 기술 리더십을 확고하게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을 맡고 있는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글로벌 시장과 고객의 요구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는 현대차에게 기회이기도 하다”며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게임 체인저로 부상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