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생명, 혁신 위한 ‘이노베이션 센터’ 신설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신한생명, 혁신 위한 ‘이노베이션 센터’ 신설 外
  • 전민영 기자
  • 승인 2019.04.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 ‘이노베이션 센터’ 신설

신한생명이 직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인슈테크 기반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노베이션 센터를 신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노베이션 센터는 회사 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감 없이 수렴해 회사의 혁신적 성장을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교보교육재단 ‘2019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 공모

교보교육재단이 학교 중심의 실천적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9 인성교육 현장연구 지원과제를 내달 13일까지 공모한다. 주제는 미래 핵심 인성역량 강화를 위한 인성교육 현장연구로 청소년에게 회복탄력성과 도전정신, 협업역랑 등 필요 역량을 제안하고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 ‘신보 혁신 스타트업관’ 운영

신용보증기금은 오늘부터 3일간 개최되는 아이씨피아이 위크(ICPI WEEK) 2019에 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관을 설치해 스타트업과 일반기업에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보는 스타트업 특화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유망스타트업을 적극 홍보하고 도약을 촉진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IBK창공 마포’ 3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이 IBK창공(創工) 마포 3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자와 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최종 선발된 20개 기업에게는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공간과 1대1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판로개척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베트남 투자 세미나 실시

우리은행이 오는 24일 베트남 투자 세미나를 실시한다. 기회의 땅 베트남 성공 투자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베트남 경제 현황 소개와 미래 전망, 베트남 금융 투자 전략, 베트남 부동산 투자 가이드 등 3가지 주제가 진행된다. 참석 희망자는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KB금융그룹 첫 ‘10-10클럽’스타트업 배출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 중 첫 10-10클럽이 탄생했다. 10-10클럽이란 KB금융그룹 계열사로부터 10건 이상의 제휴, 1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달성한 스타트업에게 수여하는 명예호칭이다. 첫 주인공인 플라이하이는 모바일 문서 발급 등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KB국민은행 새내기 장애대학생을 위한 디지털학습기구 전달

KB국민은행이 새내기 장애대학생 133명에게 디지털학습기구를 전달했다. 국민은행은 새내기 장애대학생이 또래 학생들과 동등한 환경에서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총 1183명에게 디지털학습기구를 지원해 왔다.

my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