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출시…4면 입체냉방 특징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출시…4면 입체냉방 특징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2.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사진=대우전자)

대우전자가 전모델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 기능을 적용한 2019년형 '클라쎄'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하며  1인가구와 세컨드 에어컨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21일 대우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정속형과 인버터형 전모델에 '4D 맥스(Max) 오토스윙' 기능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상·하로만 풍향 조절이 가능했던 기존 벽걸이 에어컨과는 달리 상·하·좌·우 4면 입체냉방을 통해 사각지대를 없앤 점이 특징이다.

또 '에코 기능'을 적용해 사용 환경에 따라 냉방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면서 비효율적인 전력소모를 제어하여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이 가능하다. 안티더스트 필터(Anti-dust filter)는 생활먼지를 보다 확실하게 제거해 냉방에 공기청정 기능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에어컨 실내기 본체뿐만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 온도센서를 탑재해 최대 8m까지 온도 감지가 가능한 '리모컨 온도감지 기능'은 본체가 아닌 사용자 주변 온도를 기준으로 정확하게 실내온도를 조절한다.

2019년형 클라쎄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에러 코드 확인만으로 제품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에어컨 설치시 실내기와 실외기 간 연결배관에 동(銅) 소재 관을 적용 내구성을 보다 강화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세컨드 에어컨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벽걸이 에어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며 "대우전자는 고품질·고효율 클라쎄 에어컨을 앞세워 벽걸이 에어컨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인버터형 5모델, 정속형 2모델 등 7개 모델로 나온다.

s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