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協 "개방형 혁신 가속화로 경쟁력 강화"
제약바이오協 "개방형 혁신 가속화로 경쟁력 강화"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2.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회 열어 올해 사업계획·예산안 의결…원희목 회장 재선임키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9일 서울 방배동 협회 2층 K룸에서 제1차 이사회를 열어 2019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9일 서울 방배동 협회 2층 K룸에서 제1차 이사회를 열어 2019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올해 사업목표를‘오픈 이노베이션 가속화로 국민산업으로서의 경쟁력 강화'로 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산업·연구계·정부 아우르는 개방형 혁신 생태계 구축 △제약산업 가치와 경쟁력에 대한 공감대 확산 △위원회 중심의 회무 운영과 소통 강화 △AI 활용 신약개발 등 R&D 역량 증대 △현지화와 G2G 지원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의약품 생산, 유통, 사용의 투명성 제고 △산업계의 우수한 인재 충원과 역량강화 교육 지원 등 7대 실천과제를 중점 추진키로 했다.

협회는 19일 2019년도 제1차 이사회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또 서면총회 근거규정 신설 등 현행 정관의 미비점을 보완한 정관 개정의 건과 입회기준 강화 등 회원관리규정 개정의 건을 통과시켰다. 

이와함께 정기총회를 기점으로 임기가 만료되는 차기 회장 선임 건과 관련해 지난 12일 이사장단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추천받은 원희목 현 회장을 차기 회장에 재선임하기로 결정했다.

협회는 오는 26일 정기총회를 열어 이날 이사회를 통과한 2019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안과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등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nic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