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교육정보 공간‘에듀나비’
살아있는 교육정보 공간‘에듀나비’
  • 대구/김천식 기자
  • 승인 2008.11.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교육청, 교육포털 ‘에듀나비’25일 개통
대구시교육청은 25일 오후 3시 교육정보원에서 교육감, 부교육감, 교육위원, 교육장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교육포털시스템인 ‘에듀나비’ 개통식을 갖는다.

‘에듀나비’는 기관별로 분산된 교수학습 자료를 통합 운영하고, 상이한 기관별 아이디를 하나로 통합해,교육수요자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에듀나비 홈페이지(www.edunavi. kr)에서는 계정통합서비스, 교수학습 서비스, 개인화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통합검색서비스, 각종 부가 서비스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계정통합은 대구e-스터디, 대구에듀넷, 기타 교육관련 사이트를 하나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이며, 개인별 맞춤서비스를 하기 위해 학생, 선생님, 학부모, 마이포털 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서비스로는 웹메일/웹디스크, 대량메일서비스, 카페, 블로그, 사이버논술, 문제은행, UCC, 지식정보, 메신저, SMS, 장애인서비스 등이 있으며, 차후 원격지원서비스, 온라인설문서비스, 전자수첩, 통합일정관리 및 주소록 등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에듀나비 개통으로 수준 높은 교육 정보 서비스를 통한 공교육의 질적 향상 및 교육활동의 활성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