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들과 함께 걸어요”
“아름다운 이들과 함께 걸어요”
  • 김두평기자
  • 승인 2008.08.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 23일 ‘그린웨이 걷기대회’ 개최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 그린웨이 걷기대회가 오는 23일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제12회를 맞은 이번 행사의 테마는‘자원봉사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람들, 따뜻한 공동체”다.

이번 테마인 아름다운 사람들, 따뜻한 공동체는 지난 6월 취임한 이해식 강동구청장의 구정 철학을 반영한 구정목표이기도 하다.

새로운 구정목표를 걷기대회에 참석하는 많은 주민들과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대회를 마련하게 된 것.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구 관계자는 “이해식 구청장의 구정목표를 실현하는 근간에 자원봉사자가 존재한다”며 “다시 말해 봉사자와 소외이웃간 소박한 정을 나누는 따뜻한 공동체 형성을 통해 봉사자는 보람을, 소외이웃은 따뜻한 정을 느끼고 궁극적으로 ‘사람이 아름다운 강동’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함께하는 강동자원봉사센터는 이날 그동안 지역 구석구석에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한 이들의 모습을 담은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을 열고 참여 주민들에게 자원봉사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대회당 약 2,000여 명의 주민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적극적인 홍보로 자원봉사자도 늘리고 자원봉사 영역도 확대하기 위한 것. 이와 함께 NGO단체인 월드투게더에서는 기아 사진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대회에도 푸짐한 경품이 마련됐다.

삼성홈플러스에서 선풍기 100대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강동구체육회에서 참가자 전원에게 합죽선 전통부채를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주)인포로드(대표 오창호)에서는 걷기를 마친 주민들을 위한 간식으로 빵과 바나나를 전달한다.

강동구보건소와 동서신의학병원의 지원으로 자신의 건강도 체크해볼 수 있는 주민건강체험마당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