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태극기달기 운동’ 전개
계양 ‘태극기달기 운동’ 전개
  • 백칠성기자
  • 승인 2008.08.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건국 60주년·광복절 기념
인천 계양구는 건국 60주년과 제6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범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11일부터 17일까지 전개한다.

구는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구국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전 가정, 전 직장 태극기 달기 및 가로기 게양으로 온 구민이 함께하는 뜻 깊은 경축분위기를 조성한다.

구는 이를위해는 범 구민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주간을 11일부터 7일 동안 지정 운영하고, 홈페이지, 구내방송, 직원간담회, 게시판 등을 활용해 소속직원에 대한 국기게양을 적극 권장하는 한편, 산하 각급 기관·단체·기업체 등의 일선기관까지 협조를 요청키로 했다.

또한 주요 간선도로변에 가로기를 11일부터 게양하고 연중 게양되는 국기에 대해서는 청결상태를 월 2회 이상 정기 점검하고 훼손된 국기는 교체키로 했다.

특히, 계산4동 문화로 (구청↔홈에버↔그랜드마트↔오조산공원) 1.5km 구간을 태극기 시범가로로 지정 가로기를 게양한다.

국기 게양은 주택의 경우 집밖에서 볼 때 일반주택은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고,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며 주택 구조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게양위치를 조정해 게양해야 한다.

한편, 국기는 가까운 우체국에서 구입이 가능하고 전화로 ‘우편주문판매'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민원봉사실 또는 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