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무료 정보화교육 실시
구미시, 무료 정보화교육 실시
  • 구미/마성락기자
  • 승인 2008.08.0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교육시설 활용 3만5천여명 대상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식기반 사회의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언제.어디서나 교육을 받게 함으로써 시민생활의 질을 향상하고 시민의 정보이용 생활화를 위하여 정보화교육장 10개소 및 주민정보이용실 23개소, 관내 학교 정보화교육시설을 활용한 시민 3만5천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은 고아교육장(고아복지회관 2층)이 11일부터 모집하여 25일 개강하며, 도서관(형곡, 인동), 선산, 고아, 해평, 도개, 도량교육장은 8월 18일에 각각 선착순 모집하여 9월 1일 개강한다.

자세한 일정 및 교육장 소개는 구미시 홈페이지(www.gumi.go.kr)에 게시되어 있으며 교육과정으로는 초보자를 위한 컴퓨터활용반, 인터넷활용반 외 중급자를 위한 각종 S/W반의 운영으로 시민의 정보이용능력 향상과 전자정부시대에 발 맞춘 시민의 전자적 참여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특히, 평생교육원(근로자종합복지회관 2층) 정보화교육장에서는 연중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컴퓨터 기초반을 비롯한 멀티미디어 교육 등 초급에서 고급에 이르는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 받는 시민들을 위해 구미시 인터넷 방송국(http://tv.gumi.go.kr)에서 자격증과정을 포함한 10개 정보화과정의 사이버 컴퓨터 강좌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의 주민정보이용실에서는 1:1 눈높이 정보화교육을 실시 하고 있어 시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교육 인프라 제공으로 정보화교육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