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이 5~6월 운영결과를 자체 분석한 결과 개발행위 허가 66건, 건축허가 9건, 복지대상자 보장급여 신청 53건 등 총83종 992건의 민원서류를 당초 법정 처리기간보다 크게 단축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군은 민원사무 처리기간 단축운영을 조기에 정착시켜 수요자 중심의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 신속한 민원처리 공무원에 대한 포상과 인사 및 선진지 견학 기회 부여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민원인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민원수첩 발간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민원서비스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시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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