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우기’
‘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우기’
  • 김용만기자
  • 승인 2008.08.0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 ‘엄마·아기 건강가이드’ 발간
서울시 관악구는 산모·영유아의 건강관리와 다양한 모자(母子)보건의료 지원사업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관악구 보건소는 산모들의 출산과 영유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엄마. 아기 건강가이드’ 책자를 발간 지난 4일 각 동주민센터에 배부했다.

‘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우기’란 제목으로 발간된 이번 안내책자에는 출산 후 건강관리, 영유아 건강관리, 우리아이 건강하게 키우기, 관내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종 의료서비스사업 및 소아과&산부인과 정보를 담고 있다.

산모들의 출산 후 산욕기 관리부터, 산후 우울증 극복하기, 영유아 성장 및 발달 관찰, 영유아 건강검진, 자주 발생하는 아기질환과 가정간호, 미숙아 관리, 아토피 예방 및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수록했다.

특히, 보건소 이용에 따른 산모와 영유아의 편의를 위해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각종 의료지원 사업을 각 분야별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아기가 설사를 할 때는 먹는 것을 어떻게 하나요?”, “적당한 소음이 아기에게 도움이 되나요?” 등 육아건강관리에 대한 궁금한 질문과 답변을 상황별로 정리하여 알기 쉽게 정리했다.

구는 이번에 총 2,500부를 발간하여 아이의 출생신고 시 산모와 아기위한 건강가이드로 각 동주민센터에서 주민에게 배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