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신림 뉴타운 홍보부스 운영
관악, 신림 뉴타운 홍보부스 운영
  • 김용만기자
  • 승인 2008.07.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찾아가는 뉴타운 상담교실’도 열어
서울시 관악구는 현재 신림재정비 촉진지구 뉴타운사업의 추진상황 및 계획 등에 대한 정보를 민원인과 지역주민들 에게 알리고자 홍보부스 및 리플릿을 제작하고 또한, 주민들의 요구 및 애로사항을 듣고자 ‘찾아가는 뉴타운 상담교실’ 을 연다.

홍보부스는 구청 1층 로비 및 촉진지구 내 신림6동·10동주민센터 총3개소에 운영되고 있으며 건축 계획모형물, 구역별 건축물 유형 및 설치현황, 향후 사업추진절차, 계획 주요내용 등 신림재정비 촉진지구의 정확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구는 홍보부스와 함께 재정비 촉진지구에 관한 사항을 보다 알기 쉽게 열람하고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홍보용 리플릿을 별도 배포했다.

또한 신림 뉴타운 사업에 대한 궁금증 및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앞으로 뉴타운 사업추진방향 등을 설명하는 ‘신림지구 찾아가는 뉴타운 현장상담교실’을 오는 23일 성림교회(신림10동 소재)에서 구청장 및 관련부서, 서울시 실무관계자, 시의원, 구의원 등이 참석한 거운데 운영한다.

신림뉴타운 지구는 지난 4월 재정비촉진계획이 결정된 이후 교육복합타운, 시니어 웰빙타운, 친환경 복지타운 3개의 테마로 촉진구역이 지정됐다.

현재 1구역은 추진위원회 승인을 준비 중이고 2·3구역은 정비사업조합설립추진위원회 승인을 거친 후 조합을 설립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홍보부스를 통해 뉴타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 이라며 “신림재정비촉진지구가 쾌적하고 살기 좋은 주거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