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정광태 "후손 위해라도 독도 꼭 지켜야"
정광태 "후손 위해라도 독도 꼭 지켜야"
  • 신아일보
  • 승인 2008.07.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겸 독도 명예 군수인 정광태가 독도 지키기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히며 국민들의 동참도 바랐다.

 
지난 1982년 '독도는 우리땅'을 발표한 뒤 지난 26년 간 독도 지킴이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정광태는 일본 정부가 지난 14일 자국 내 중학교 새 학습지도요령 사회과 해설서에 독도 영유권을 명기할 것이라고 밝힌 것과 관련, 울분을 참지 못하며 이에 강력 대처할 것을 시사했다.

정광태는 "이번 사안을 보며 일본의 침략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한국 땅인 독도를 일본 땅이라 주장하는 것은 명백한 사기이자 침략"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과거에도 일본은 때만 되면 독도 관련 망언을 해 왔는데, 이번에는 그 정도가 더 심각하다"며 "우리 국민들도 일본의 침략에 대응하기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독도 지키기'에 나서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광태는 이날 "후손들을 위해서라도 일본의 만행을 이겨내고 독도를 꼭 지켜내야 할 것"이라며 "저 역시 독도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광태는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는 성명서를 낭독하기 위해 지난 14일 오후 정세균 민주당 대표 등과 함께 독도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