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위기관리실 존폐 검토하라”
“청와대 위기관리실 존폐 검토하라”
  • .
  • 승인 2008.07.14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박연대 “관광객 피살 9시간후 대통령에 보고 납득 안가”
친박연대는 14일 금강산 관광객 박왕자씨 피격사건과 관련, “청와대내 위기 관리실이 제 역할을 못했다”며 “위기 관리실의 존폐를 검토하고 국가 위기 관리체계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친박연대 송영선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군사 경계선에서 일어난 사고를 9시간이나 지난 뒤에, 그것도 국회 연설을 위해 청와대를 출발하는 대통령에게 보고한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변인은 “청와대 외교안보수석과 대통령실장이 대통령을 올바르게 보좌하고 있지 않다”며 “대통령이 대통령실장과 외교안보수석을 옹호한다면 4700만명의 안위 문제를 두 사람의 체면보다 더 중시하고 있다는 뜻”이라고 압박했다.

그는 “통일부와 현대아산측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관광객이 군사분계지역으로 나돌아 다닐 수 있도록 방치해 둔 것은 현대아산과 통일부의 심각한 실수”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금강산에서 사고가 난지 9시간 뒤, 이명박 대통령은 국회 개원식 연설에서 남북간 대화채널을 열고 인도적 협력을 하겠다며 전향적인 제안을 했는데, 왜 사고는 언급하지 않았냐”며 “도저히 납득이 안 가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서청원 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이 대통령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는 나라에 사는 불행한 일이 없도록 철저히 조사하라”며 “정부로서는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함승희 최고위원은 “이 대통령이 당선자 시절 너무 앞서 나가 최근 북한이 우리가 준다는 옥수수도 거절해 국민 자존심을 상하게 했다”며 “이번에는 사건 보고를 받고도 화해를 제안하는 등 왜 이런 스탠스를 취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지적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