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신나는 여름방학 특강 ‘다채’
강북, 신나는 여름방학 특강 ‘다채’
  • 최영수기자
  • 승인 2008.07.1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도 쑥쑥! 나도 쑥쑥!’ 등 18개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김현풍)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는 오는 25일부터 8월23일까지 ‘강북문화대학 신나는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하고, 14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내 삼각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방학특강은 △ 새학기 과학 미리보기 △ 탐구보고서 완전정복 △ 비교 해부학 △ 생물도 쑥쑥! 나도 쑥쑥! △ 역사신문 만들기 △ 영어일기쓰기 등 총 18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호기심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위주로 짜여져 있다.

특히 엄마와 함께하는 쿠킹, 마술, 풍선 아트 교실 등 가족간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과 만화로 키우는 상상력, 창의력을 키워주는 공예 등 작품감상과 창작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강 접수를 원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14일부터 18일까지 삼각산문화예술회관 3층 문화운영기획팀 사무실에 방문, 수강료와 재료비를 납부하면 된다.

수강료는 5,000원서 1만5,000원으로 강좌별로 다르며, 강좌당 20명을 선착순 접수 받는다.

엄마랑 함께하는 강좌는 15팀, 30명이 정원이다.

구청 문화운영기획팀 담당자는 “이번 특강은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학습과 체험, 놀이가 적절히 배합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며“많이 학생들이 방학 특강을 통해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