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경찰서, 전화친절서비스 교육
밀양경찰서, 전화친절서비스 교육
  • 신아일보
  • 승인 2008.06.30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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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양경찰서는 고객 감동이 함께하는 경찰서를 만들기 위해 대국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회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30일 밀양경찰서(서장 조성환)는 30일 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각 과장 및 지·파출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를 초청해 CS(전화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제18대 총선관련 업무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이어 KT 부산본부 고객지원부 김애향 CS 전문 강사의 ‘대국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화친절 교육’이란 주제로 교육을 받았다.
이번 전화 친절교육은 ‘고객 감동이 함께 하는 밀양경찰서’를 만들고 정성을 다해 고객을 섬기는 감성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전화 음성전달의 중요성과 감성 마케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이미지 컨설팅 등을 내용으로 약 2시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영상물을 시청했다.
한편 조성환 서장은 “경찰관으로서 주민에 대한 친절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다”며 ‘조화석습’(朝花夕拾)-아침나절에 떨어진 낙화(洛花)를 바로 줍지 않고 향기를 음미하다가 저녁에 줍는 마음으로 금일 교육내용을 금방 잊지 말고 가슴속 깊이 새겨 고객 감동이 함께 하는 ‘선진일류경찰’이 되어줄 것을 강조했다.
밀양/안병관기자 ankwa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