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꿀벌 종봉사업에 총력
예천군, 꿀벌 종봉사업에 총력
  • 신아일보
  • 승인 2008.06.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봉장 건립 사업 실시설계 마무리 단계
각 자치단체 별로 경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역개발 특화사업과 경영수익사업 분야의 긴박한 레이스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예천군의 노력이 각 분야에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그 핵심의 한 분야가 곤충연구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꿀벌 종봉육종사업으로 김수남 군수의 지대한 관심 하에 황병수 곤충연구소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국내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종봉사업의 성공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곤충연구소에서는 지난 5월 27일 중국 길림성 양봉과학기술연구소와 맺은 종봉산업 협약식의 구체적 실천을 위해 양측 기관의 기술자 교류를 위한 협상이 원만히 추진하고 있어 다음달쯤이면 가시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종봉사업 기술자들이 향후 3년간 함께 거주하며 종봉과제를 연구할 종봉장 건립 사업도 실시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어 발주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외영 확대를 위한 유관 기관간 협력강화를 위하여 군에서는 금년 초부터 우리나라 농업 발전의 산실인 농진청과의 협력 강화를 위하여 수차례 농진청을 방문하여 MOU체결에 원칙적인 합의를 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양 기관의 일정에 맞추어 6월 17일 협약서 체결을 추진해 왔으나 농진청 측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협약식 일정이 7월 달로 미루어지게 되었다.
예천/장인철기자
ic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