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과학 미래의 꿈 키운다
항공우주과학 미래의 꿈 키운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5.3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 ‘항공우주과학 전시관’ 운영
서울시 양천구는 2일부터 30일까지 평생학습센터에서 ‘항공우주과학 전시관’을 운영한다.
구는 21세기 항공우주시대를 맞아 어린이들에게 항공우주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과학에 대한 창의력과 이해를 넓혀주기 위해 항공·우주와 관련된 물품을 전시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항공우주과학 전시관’은 비행기가 하늘을 날 수 있는 원리를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전시모형 풍동실험 장치, 우주에서 우주인들이 식사하는 우주식품 비행기의 모형 천체관측의 기본 장비인 천체 망원경, 굴절망원경을 이용 천체관측방법 체험, 월면도 등 항공우주 관련 물품등 항공우주분야의 다양한 모형과 물품들을 전시하게 된다.
항공우주 동영상, 전투기의 조종 및 페이퍼 글라이더(T-50 전투기모형)를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가 2회(1회 50명)에 걸쳐 주어지며 참가 신청은 6월 2일부터 양천구 평생학습센터(www.yangcheon.go.kr /lifestudy)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구는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과 구민들에게 책과 언론매체에서만 볼 수 있었던 항공 우주과학의 새로운 볼거리를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관심과 미래의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소중한 학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용만기자 polk88@hanm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