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세계茶 홈데코 참가
보성군, 세계茶 홈데코 참가
  • 신아일보
  • 승인 2008.05.2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차 홍보관 운영…방문객 눈·입 사로잡아
보성군(군수 정종해)은 22일부터 25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08 세계차(茶) 홈데코 전시회에 보성차생산자조합 등이 참가하여 보성녹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주관으로 보성군을 비롯한 지식경제부, 농림수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차 행사로 보성차생산자조합 등 국내외 100여 업체가 참가했다.
세계차 홈데코전시회에는 군 관계자와 보성차생산자조합 및 차생산업체등이 보성녹차 홍보단을 구성, “신이내린 최고의 선물 보성녹차”라는 주제로 광주권역을 비롯한 도내 차인들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맛과 향이 탁월한 보성녹차 홍보활동을 활발히 펼쳐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고 있다.
보성녹차 전시관은 출입구에 설치되어 있으며, 홍보관에서는 보성녹차의 우수성을 영상물로 행사기간 내내 방영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보성군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광주권역 차인들과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2007 세계녹차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한 보성차를 명성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세계차홈데코전시회를 비롯하여 대구세계차문화축제위원회 주관으로 EXCO에서 개최하는 2008 대구세계차문화축제와, 서울 COXE에서 티월드위원회가 개최하는 제7회 국제차문화대전 등에 참가하여 홍보관을 운영 차인들과 소비자들에게 보성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보성/임준식기자
js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