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직지 나이트투어’ 뜬다
‘김천직지 나이트투어’ 뜬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5.2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가 있고 선율이 흐르고 별을 헤는…

김천시, 31일부터…다양한 문화체험 가능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상품으로 시와 음악이 함께하는 가족 별빛 여행 ‘김천직지 나이트투어’를 31일부터 운영한다.
천년고찰 직지사와 김천의 새로운 관광명소인 직지문화공원에서 펼쳐지는 김천직지 나이트투어는 김천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문화관광상품으로 토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해 9시경까지 이어지는 나이트상품이다.
투어 코스는 직지사 산문 앞에서 시작해 문화관광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호젓한 산사의 풍광을 관람하고 범종·법고·목어·운판으로 이어지는 사물의 울림을 감상한다.
또 가족과 함께 꼬마연등을 직접 만들어 대웅전 앞 삼층석탑에서 탑돌이를 하면서 가족의 안녕과 소원을 빌고 난 후 직지사 경내를 한바퀴 돌아 세계도자기박물관으로 이동한다. 이어서 투어단은 세계도자기박물관 관람 후 박물관 앞마당에서 시장기도 달래고 이색적인 체험을 위해 삼색주먹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 직지문화공원 詩碑길에 접어들어 시낭송을 감상하면서 김천포도로 만든 와인 한 잔으로 밤 여행의 흥취와 감상을 즐긴다.
그런 다음 직지문화공원의 명물인 춤추는 음악 분수쇼를 감상하고 발 지압길을 걸으면서 건강을 돌본 후 야외공연장으로 이동해 밤의 푸근함과 김천예술의 만남인 야외공연을 관람하면서 투어를 마무리 한다.
김천직지 나이트투어는 31일 첫 투어를 시작으로 금년에 6회 실시하는데 참가비는 직지사 입장료, 보험료, 재래시장상품권(3천 원) 등을 포함해 1인당 1만 원이고,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5000원으로 개인별로 원할 경우 직지사 템플스테이를 연계할 수 있다.
시에서는 이와 함께 직지문화공원 장승광장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운영해 계절 농산물, 포도주, 과하주, 자두젤리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받은 재래시장 상품권을 즉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김천시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관광 상품인만큼 많은 신청자들이 몰려 활성화 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앞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밤문화 체험과 볼거리, 즐길거리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김천직지 나이트투어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김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천/김중호기자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