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 찍고, 꽃구경도 ‘굿’
사진도 찍고, 꽃구경도 ‘굿’
  • 신아일보
  • 승인 2008.05.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초막골공원 유채꽃 만발 방문객 ‘러시’

경기도 군포시 초막골공원 예정부지에 유채꽃이 활짝 피었다.
21일 시에 따르면 초막골 근린공원의 토지보상이 완료된 곳에 유채꽃단지를 조성했다.
시는 불법경작과 쓰레기 투기를 막고 공원이 본격적으로 조성되기 전 인근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38,000㎡ 면적에 유채꽃씨를 뿌렸다.
5월초부터 유채꽃이 만개하여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생들이 단체로 자연학습장으로 이용하면서 시민들의 관심을 끌게 됐으며 주말이면 가족단위로 찾아와 사진도 찍고 꽃구경도 한다.
강민형(금강아파트거주, 38세)씨는 “유채꽃을 보러 봄에 꼭 제주도를 가고 싶었는데 이렇게 집주변에서 마음껏 꽃구경을 하니 너무 좋다”며 “초막골공원이 진입부의 용도페지될 학교용지도 공원으로 편입시켜 공원조성이 빨리 완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대 공원녹지과장은 “초막골 근린공원조성 사업은 기본 및 실시설계 등 공원조성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를 마무리 짓고 현재는 용지매수 및 지장물에 대한 보상협의가 원활히 진행되어 토지보상이 87% 이루어진 상태”라며 “유채꽃이 지면 가을에는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도록 이미 씨앗을 파종했다고 말했다.
초막골공원은 군포 산본동 915번지 일원에 부지 55만㎡으로 사업비 318억을 들여 생태연못, 잔디광장, 하천생태원 등으로 2009년 착공해 2010년 완공할 예정이다.
시는 시민 1명당 확보해야할 공원면적이 6㎡이지만 아직까지 1.98㎡에 머물고 있으나 초막골공원이 조성되면 3.8㎡로 올라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대야미 특화지역과 수리산 도립공원과 연계돼 초막골은 녹지벨트의 거점화 공간으로 친환경 중심의 로하스 개념을 도입, 군포의 도시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포/박성규기자
sg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