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송촌생활체육공원 기공식 펼쳐
대덕, 송촌생활체육공원 기공식 펼쳐
  • 신아일보
  • 승인 2008.05.08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덕구는 송촌동 선비마을 3단지 인근에서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촌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기공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구는 ‘송촌생활체육공원’ 조성을 위해 모두 5단계로 사업일정을 나눠 추진하기로 하고 토지·지장물 보상이 완료된 제1단계 구간 4893㎡의 부지에 대해 공사를 시작한다.
내년 말까지 마무리하는 1·2단계 사업에는 모두 30억원을 투입돼 테니스장 등 체력 단련장과 들꽃놀이터, 물결마당, 화장실 등이 조성된다.
공원에는 테니스장과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다목적구장 등 체육시설과 광장, 산책로 등이 조성돼 송촌동, 법1·2동, 중리·비래동 등 인근 6만여 주민의 건강과 여가 휴식공간으로 활용된다.
한편 대덕구는 전체 공원조성 계획 면적 8만2281㎡의 사업 마무리에는 100억원 이상의 재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연차적인 예산확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정용기 구청장은 “이번 기공식을 계기로 주민숙원해결에 큰 결실을 맺게 됐으며 공원의 빠른 완공을 위해 사업비 확보에 적극 노력하겠다”면서 “이 지역 주민의 숙원 사업인 송촌도서관 건립 사업도 공원조성계획이 변경·승인되는 대로 올해 안으로 착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영기자 ceo007@pare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