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KAPA 학술대회 참가
영등포, KAPA 학술대회 참가
  • 신아일보
  • 승인 2008.04.2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발표
서울시 영등포구는 관급공사 부실방지를 위해 개발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이 지난25일부터 26일까지 전북대학교에서 열린 2008 한국행정학회(KAPA)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미국 텍사스주에서 개최된 제69회 미국행정학회(ASPA)에서 관급공사 품질관리OK시스템에 관한 사례 발표에 이어 국내 최고 권위있는 학회인 KAPA에 발표하게 된 것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E-governance와 행정서비스’라는 주제로 김형수 영등포구청장이 참석해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운영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구는 이번 학술대회참가가 구의 역점 사업인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에 대한 학자와 전문가의 고견을 수렴하여 관급공사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6년에 개발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은 두차례 대통령상 수상과 정부혁신 10대 명품선정, UN 공공행정상 2차심사통과, 지자체 국무회의 보고, 미국행정학회(ASPA)사례발표등을 통해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바 있으며 전국 120여개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다녀간 바 있다.
현재 양주시, 광양시, 포항시, 여수시, 완주군은 본 시스템을 도입.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시 강서구와 인천 서구등 10여개 기관이 도입을 협의 중이다.
김용만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