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보고 먼저 인사합시다”
“먼저 보고 먼저 인사합시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4.17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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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시, 고객사랑 친절교육 실시
지난해부터 친절운동을 펼치고 있는 창원시가 공무원의 의식 변화와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원시는 지난 16일 오후 3층 회의실에서 산하 전부서 CS리더, 주무담당 등 130명을 대상으로 고객 감동과 고객 섬김의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SI교육컨설팅의 김수인 원장이 초빙돼 ‘“통”하는 고객사랑기법과 전화응대예절’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고객유형과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요령, 전화응대요령, 대화기법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상반기 교육을 받은 CS리더들은 방문고객 및 전화친절응대는 창원시의 이미지를 좌우한다는 중요성을 인식하고 고객을 사랑하는 기법을 피부로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창원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CS리더 교육을 실시 운영해 ‘행복은 감사합니다'로, ‘성공은 고맙습니다'로 시작된다"며, “웃으면서 먼저 인사하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행정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이재승기자 j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