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공노조, 총선후보에 질의서 전달
산청군공노조, 총선후보에 질의서 전달
  • 신아일보
  • 승인 2008.04.0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의 공무원 구조조정?퇴출자에 대한 의견 등
산청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강신호)이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산청 함양 거창의 선거구에 출마한 4명의 후보자 산청선거연락소에 정책질의서를 전달했다.
정책질의서의 내용은 경남공무원노동조합협의에서 공통으로 제시한 공무원노조 문제로 해직자된 해직자 복직에 대한 의견, 불합리한 공무원노동조합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에 대한 의견, 새정부의 공무원사회 구조조정 및 퇴출제에 대한 의견, 물산업 민영화를 담고 있는 물산업지원법에 대한 의견, 공무원연금법 개선안에 대한 의견, 정년단일화에 대한 의견, 공무원자녀 대학생 학비 지원에 대한 의견 7가지에 대한 질문과 현재 산청군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16가지 사업의 정책반영에 대한 답변읠 요구했다.
정책질의서를 전달한 산청군공노조 강신호 위원장은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있어 정책이 중요한데 이번 선거에서 후보자들의 정책은 보이지 않는다”며 “인물 또는 정당만을 보고 투표를 할 우려가 많아 어떤 후보가 어떤 정책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조합원들에게 알려, 지역사회발전과 공직사회 안정을 위한 정책을 제시한 후보를 선택는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라며 질의서 전달 취지를 밝혔다.
한편 산청군공무원노동조합은 이들 정책질의서에 대한 답변을 4일까지 받아 노동조합 홈페이지 및 전자게시판에 결과를 알릴 예정이다.
함양·산청·거창/박우진기자
wj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