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종 고흥군수, 전남대 건축학부 특강
박병종 고흥군수, 전남대 건축학부 특강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학생·교직원 등 250여명 참가 워크숍 개최


‘동북아 우주산업클러스터’ 사업 실현 상호·협력

전남대학교 바이오하우징연구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고흥군 소재의 빅토리아호텔에서 공과대학 건축학부 소속 교수, 학생, 교직원 등 250여명이 참가하여 고흥군 발전방향과 잠재력 제고를 위한 현장학습, 문화전남 발전방향 제고, 고흥군수 초청특강, 신입생 M.T 등의 내용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
지난해 고흥군과 전남대학교 간의 상호협약서(MOU) 체결 이후 사업단은 고흥 전략산업 육성과 투자유치 국제포럼 공동 개최, 발사전망대 용역 실시, 우주테마파크 조성사업 용역(사업단 자체용역) 실시 등 고흥군 발전방향에 대한 관·학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이 날 초청특강에서 “대통령 공약사항인’동북아 우주산업 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실현이 광주·전남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업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관심이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힘겹게 살아온 인생역경을 이야기하면서 경제적인 문제보다는 꿈을 향한 강한 용기와 열정, 아는 것에 대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강이후 박 군수는 송진규 사업단장을 비롯한 참석교수들과의 간담회에서’동북아 우주산업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실현을 위한 전국의 산·학·연·관 전문가 중심의 상반기 정부건의 기획보고서 작성을 위한 T/F팀 구성과 운영에 사업단 교수들과 함께 상호·협력키로 의견을 모았다.
고흥/박은미기자
kukgohe@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