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손씻기 체험교실’ 운영
‘올바른 손씻기 체험교실’ 운영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보건소, 11월까지 산업체등 113개소 대상

논산시보건소는 이달부터 11월까지 범시민 올바른 손씻기운동 확산을 위해 학교, 보육시설, 사회복지시설, 산업체등 113개소를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운영방법은 운영 희망기관에 손 세정검사기, 체험용 로션, 교육용 판넬 등 교육기자재를 대여하고 교육후 반납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올바른 손씻기체험은 손 세정검사기를 이용하여 평상시 손씻기 습관과 올바른 손씻기 방법으로 손을 씻었을 때 효과를 직접 비교 체험하여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공포에 떨게 했던 사스나, 해마다 유행하는 독감과 눈병 그리고 식중독 등의 질병도 올바른 손씻기로 예방이 가능하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손씻기 교육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올바른 손씻기 6단계 방법은 △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지릅니다. △ 손바닥과 손등을 마주 대고 문질러 줍니다. △ 손가락을 깍지 낀 상태에서 양손바닥을 닦습니다. △ 손가락 등을 반대편 손바닥에 대고 문질러 줍니다. △ 반대편 손으로 엄지손가락을 쥐고 돌리면서 씻습니다 △ 손톱부분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한다 등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씻기 습관의 생활화는 전염병을 70%이상 예방할 수 있기에 올바른 손씻기습관을 통한 전염병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현석기자 h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