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과 함께 우주에 도전하세요”
“공군과 함께 우주에 도전하세요”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08’
경북 북부지역 예선 내달 5일 제16전투비행단서

장차 항공우주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날개를 달아줄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축제가 펼쳐진다.
제30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08(모형항공기 대회) 경북 북부지역 예선이 4월 5일(토) 공군 제16전투비행단에서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경북 북부지역 : 구미, 군위, 김천, 문경, 봉화, 상주, 안동, 예천, 영덕, 영주, 영양, 의성, 청송, 울진).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28일까지 각급 학교 지도교사를 통해 공군 홈페이지(www.airforce.mil.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행사 당일 F-5, T-38, T-59 항공기를 비롯해, 각종 항공무기와 장갑차, 특수차량이 전시되며, 군악대 공연, 군견 시범, 조종복 입고 사진찍기,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일반 가족들도 별도의 출입조치 없이 자유롭게 행사장을 관람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기대된다.
‘공군참모총장배 모형항공기대회’는 1979년 처음 개최되어 지난 30년 동안 수많은 청소년들에게 하늘에 대한 도전정신과 탐구의욕을 심어준 것은 물론, 해를 거듭하면서 크게 성장하여 이제는 연평균 6만 여명의 선수와 관람객이 참가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항공우주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를 위해 공군은 대회 전통과 권위에 부합하는 기념행사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 예선대회부터 참가선수와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먼저, 올해 대회부터 활동영역을 ‘우주’까지 확대하고자 하는 공군의 의지를 온 국민과 공유하기 위해 기존 모형항공기대회에서'Space Challenge'로 명칭을 변경했다.
그리고 본선대회에서는 물로켓 부문을 신설하여 대회의 개념을 ‘우주’까지 확장하는 실질적인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본선대회에 한국 최초 우주인인 이소연 씨를 초청하는 것을 비롯하여 우주선과 우주복 모형 등 우주장비를 전시하는 특별행사를 마련해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을 키워 줄 것이다.
‘Space Challenge 2008’에 대한 안내, 신청, 성적처리 및 관련 문의는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회와 관련 기타 문의는 공군제16전투비행단 정훈실 ☏ 054) 650-4051/2 로 하면된다.
예천/장인철기자
ic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