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주택밀집지역 주차난 해소 ‘박차’
광진, 주택밀집지역 주차난 해소 ‘박차’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건축물·학교주차장 야간개방 사업 추진
서울시 광진구(구청장 정송학)는 대형건축물 및 학교 주차장 야간개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주택밀집지역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한 방안으로 대형건축물 및 학교 주차장 야간개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내 건축물과 학교들이 참여하는 주차장개방사업은 예산절감 효과와 함께 주택가의 심각한 주차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주차장을 개방하는 건축주와 학교측에는 주차비 징수 요금의 수익과 각종 인센티브 혜택도 주어지게 된다.
시설 개방에 따라 주차시설개선을 보조하기 위해 주차장 10면 기준 2,200만원을 지원하고 1면당 100만원씩 추가 지원하는 등 공사비를 지원하며 ▷ 주차진입로 및 바닥면 포장, 주차구획선 도색 등 주차시설 관련 공사 ▷주차장 조경 및 보안등 설치, 주차장 주병 보안장치(CCTV, 전동셔터) 설치를 돕고 또한 이용자에 대한 운영수익금은 전액 대형건축물 및 학교에 지원한다.
참여학교에 대해서는 특히 학교 지원경비 심의 시 우선 지원하고 있으며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혜택도 주어진다.
한편 개방주차장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구획에 대한 사용신청 접수, 구획배정, 요금 징수 등의 관리업무를 구에서 대행하며 약정체결을 통해 이용자 준수사항 강제 및 책임소재를 명확히 하고 있다.
또한 개방시간 외주차로 인한 시설주의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약정시간 위반시 계도와 함께 견인조치한다.
사용신청 접수와 배정, 요금징수 등 관련 사항은 구 주차관리과(450-7961~2 )로 문의하면 된다.
김두평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