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 소비자 선정 브랜드 1위
‘임금님표 이천쌀’ 소비자 선정 브랜드 1위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농산물 부문 2년연속 ‘영예’
‘임금님표 이천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파워브랜드(Korea Brand Power Index)’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해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선정됐다.
경기도 이천시와 한국능률협회는 19일 한국산업의 파워브랜드 10주년과 관련, 지난해에 이어 ‘임금님표 이천쌀’이 농산물부문에서 연속 1위를 차지해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파워브랜드’에서 농산물부문에 대한 브랜드평가는 지난해 처음 도입됐기 때문에 ‘임금님표 이천쌀’은 원년부터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셈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전국 대도시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순위를 매기는 것으로 지난 1999년부터 10년을 이어오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약칭 K-BPI(Korea Brand Power Index)라 불리고 있으며,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 이를 지수화해 발표함으로써 소비자의 브랜드 구매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정성적 지표로 통한다.
이번 파워브랜드 선정은 지난해 10월부터 올 1월까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울산 등 전국 7개 대도시 소비자 1만1천332명을 대상으로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 179개 기업의 유명브랜드에 대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을 조사해 선정됐다.
농산물부문 브랜드 1위를 차지한 ‘임금님표 이천쌀’은 특히 인지도 면에서 2위인 성주참외풍경과 3위인 충주사과에 비해 압도적 우위를 차지했다. 이천/이규상기자
g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