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보건소, 무료 건강검진 실시
연수보건소, 무료 건강검진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환경지킴이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

인천시 연수구보건소는 최근 노인들의 사회참여와 일자리 제공을 위해 추진되고 있는 ‘우리동네 환경지킴이사업’ 참여 노인 12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깨끗한 도시환경을 위해 힘쓰는 환경지킴이사업 참여 노인들의 건강을 살피고 근무중 안전사고에 미리 대비하고자 실시한 검사로 혈액 검사등 17종의 검사를 통해 간기능, 신장기능, 당뇨, 고지혈증에 대한 이상여부를 체크했다.
또한 환경지킴이사업 참여자 대부분이 65세 이상의 노인인 만큼 사전에 사업수행이 가능한 건강상태 여부 확인과 건강상태 점검으로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으로 개인 건강관리는 물론 개별 건강상담을 통해 노인 스스로 건강에 관심을 갖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경제능력이 적은 노인들이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아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혈액검사는 생화학 검사로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일반병원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검진가 가능하며 8시간 이상 공복상태를 유지하여 내소하면 검사 후 1주일 이내에 결과를 받아 볼 수 있다.
건강검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보건소 보건행정팀( 810-7854, 7855, 7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주남기자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