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검사 전화 한통화로 OK
수질검사 전화 한통화로 OK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시, 국가공인 먹는물 수질검사 우수기관
진해시는 수질검사 신청 시 직접 시료를 지참하여 검사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전화신청을 통해 수질검사 접수는 물론 시료 채수팀이 직접 방문하여 시료 수거 및 결과 통보까지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ONE-STOP)행정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타지역에 수질검사를 신청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진해시 정수사업소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실시하는 먹는 물 분야 수질분석 능력 평가인 숙련도 시험에서 2년 연속(20 06~2007년) ‘최고등급’의 우수한 검사능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2007년도에는 현장 실시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한층 더 수질분석에 대한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됐다.
진해시는 최첨단 수질분석장비와 우수한 검사인력으로 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정수) 및 각 가정의 수도꼭지 수돗물의 철저한 수질검사와 관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관내 지하수, 약수터, 샘터, 정수기, 목욕탕, 수영장수 및 인근 시군의 상수원수와 정수 등에 대해서도 신속·정확하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질검사 신청은 진해시 정수사업소내 수질검사담당 (055-548-2793)으로 하면 된다.
진해/박민언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