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청, 영재교육원 제1회 입학식
의령교육청, 영재교육원 제1회 입학식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양성 요람 초등 2학급 신입생 28명 선발
의령교육청(교육장 김용길)은 최근 영재교육진흥위원회의 ‘경상남도교육청 영재교육원’ 설치 심의를 통과하고 의령군의 지역인재를 양성할 의령영재교육원이 지난 14일 군 교육청에서 초등 2학급 28명의 신입생과 교육관계자 학부모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을 갖고 개원했다.
영재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은 의령 관내 전 초등학교 4, 5학년생이다. 이들은 1~3차에 이르는 선발전형을 거쳐 지난달 23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마쳤다.
학급편성은 초등 2학급으로 수학, 과학반과 정보반 각1학급이며 의령군 종합복지관 강의실 및 전산교육장을 강의실로 사용한다.
교육기간은 3월부터 내년 2월 28일 까지이며 교육 일수는 총 28일 수업시간은 134시간 이상이다.
교육방법은 소그룹의 실험, 실습 및 체험 학습과 온라인 원격 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경상남도의령교육청 영재교육원은 예도와 효행의 고장에서 반듯하게 자란 초. 중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함으로써 장차 의령 발전에 이바지할 지역의 인재를 기르고자 설립되었다.
영재교육원 담당장학사(한수진)는 “일반학교 교육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경험 중심, 실험·실습 중심의 고품격 수학, 과학, 정보 수업 및 현장학습, 여름방학 동안의 집중 수업, 투어학습등을 통하여 지(지) 의(의) 화(화)를 체득하도록 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또 지적으로 우수한 인재들이 덕성도 갖출 수 있도록 고장의 소외계층이나 복지시설 등에 봉사 활동을 정기적으로 하도록 해 교내외는 물론 사회 전반에 모범적인 엘리트가 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한다는 교육방침을 정했다.
특히 교육청은 영재교육원생들의 연계성 있는 교육을 위하여 2009학년도에는 중등 학급을 증설 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 대한 홍보와 중등 영재교육을 담당할 우수강사진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의령/전근기자
g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