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물가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연수, 물가관리 ‘최우수기관’ 선정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10개 군·구 2007년 하반기 평가
인천시 연수구는 최근 시가 10개 군·구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7년도 하반기 군·구 물가관리 추진실적 점검결과’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물가안정대책 추진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물가안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 동안의 ‘물가관리 추진체계’ ‘현장중심의 지도·점검’ 등 총 7개 분야 21개 항목에 대한 물가관리 추진 실적을 점검한 것이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취약시기 물가안정대책 수립 및 추진, 물가대책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 구 홈페이지에 소비자 물가정보 제공, 품목별로 담당자를 지정하여 현장중심의 지도/점검 실시 등 물가안정관리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기관의 영예를 얻었다.
특히 구는 구 홈페이지에 연수구 관내에서 가장 싼 주유소 정보를 게시함으로서 고유가 시대를 맞아 유류가격 안정화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구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국제유가의 상승과 국제원자재 수급불안정 등으로 인한 물가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건전한 상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지속적인 현장지도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효과적인 물가관리를 위해 실천가능하고 시의 적절한 다양한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주남기자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