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SOS지원담당 신설 運營
기업 SOS지원담당 신설 運營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 맞춤형 企業 SOS 지원계획 발표
경기도 양주시는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맞춤형 기업 SOS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맞춤형 기업 SOS지원은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밀착행정 서비스를 통해 기업이 직면한 애로를 파악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기업의 좋은 환경 조성과 기업 활동여건을 위해 추진하는 계획이다.
사업 추진은 △기업애로처리 전담조직 ‘기업 SOS 지원담당 및 T/F팀’ 양주기업 SOS One-Stop 지원단 구성 △다양한 채널을 통한 기업 애로사항 발굴 △공통적인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법령ㆍ제도개선 추진 등이다.
시는 기업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기업 SOS팀에 사업별 실무자 9명을 팀원으로 하는 기업 SOS지원담당을 신설 운영하고, 기업애로에 관한 실무검토 및 합동 현장조사를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구축ㆍ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분기별 관내 공장 전수조사 공문발송 접수, 기업애로 사전조사 현장방문, 기업인 간담회 등 각종회의를 통한 기업관련 의견수렴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업의 애로 사항을 적극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기업 SOS지원조례’ 제정에 의한 제도화, 중소기업 공용 ERP시스템 구축 운영, 공장민원 One-Stop 처리 등 법령제도 추진에도 최선에 노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양주/김병용기자
by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