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개 중앙 행정기관장과 간담회 開催
28개 중앙 행정기관장과 간담회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1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선 강원도지사, 오늘 도청 신관회의실서
김진선 강원도지사는 12일 도청 신관회의실에서 도내 28개 중앙 행정기관장, 투자기관장을 초청하여 도정설명회 및 간담회를 갖는다.
새정부 출범 이후 중앙관련 유관기관장과는 처음으로 갖는 이번 도정설명회는 2008년 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할 시책과 사업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구하는 동시에, 지역발전을 위한 도의 주요 현안이 해결될 수 있는 실질적인 협조 방안을 유관기관에 구하고 심도있는 논의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자리에서 논의될 주요 현안과제로는 기업하기 좋은 강원도 조성, 지식기반형 차세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강원도적 일자리 창출, 도내 5대 SOC 등 기간교통망 조기 확충, 동서남해안권 발전특별법 후속 조치, 강원인구 늘리기 종합대책, 디자인 강원 프로젝트, 한강수계 특별대책, 산불방지 종합대책, 군의 도민화 운동 추진등 기타 협조 사항에 대해 강원도가 지향하는 ‘경제선진도, 삶의 질 일등도’실현을 위한 구체적 이고도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해결책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강원병무청, 원주국토관리청, 도로공사 강원지역본부, 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등 도민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중앙 유관기관에서도 새정부 출범에 따른 국정시책의 지방적 구현을 위해 기관별 협조 사항을 제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이번 도내 중앙관련 유관기관과의 설명회 및 간담회를 통해 논의된 사항은 도정에 적극 반영키로 하고,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해 정례적인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경민기자
okm15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