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병무청 ‘2008년 중점 추진계획’ 책자 발간
대전병무청 ‘2008년 중점 추진계획’ 책자 발간
  • 신아일보
  • 승인 2008.03.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조직의 목표와 이행과제, 각 사업분야에 대한 세부추진계획 등을 직원들에게 주입시켜 조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병무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근 ‘2008년도 중점 추진계획' 책자를 발간, 직원들에게 배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운영지원 외 6개 사업 분야별로 지난해 추진실적을 면밀히 분석하고 그 결과를 올해 중점추진계획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각 사업별 중점추진계획을 분야별로 보면 ‘운영지원분야’는 전 직원이 공감하는 공정한 인사를 단행, 조직내 인사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청렴자기진단 및 클린신고제를 중점 추진, 부패발생 소지를 사전에 차단하기로 했다.
‘징병검사분야’는 엄정하고 정확한 징병검사 시행으로 병무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함과 아울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징병검사장 환경 개선을 획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 ‘현역입영분야'는 입영일자/부대별 적정 충원율 향상을 위해 입영통지 전 실태조사, 모니터링을 주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육군모집병의 경우 각종 행사와 연계,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복무분야’는 소집일자/복무기관 본인선택제를 지속적으로 추진, 의무자 본인이 병역을 자율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복무관리분야’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사회복무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사회복무관리센터 운영·복무감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으며 ‘동원관리분야'는 예비군 편성·자원 관리의 정확도를 기하기 위해 지역·직장예비군 부대와 긴밀히 협조, 예비군들의 E-mail, 휴대전화번호 확보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고현영기자 hy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