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혁신을 실천한다”
“생활 속의 혁신을 실천한다”
  • 신아일보
  • 승인 2008.03.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청 ‘3월 혁신실천 생활화의 날’연수

밀양교육청이 ‘강사가 단상'에서 강의를 하고 청중은 ‘조용히 경청'하는 수동적이고 조용한 일상적인 연수 방식을 탈피한 생활 속의 혁신을 실천한 연수를 가졌다.
밀양교육청(교육장 이우걸)에 따르면 지난 4일 교육청 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및 소속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3월 혁신실천 생활화의 날' 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강사와 참석자들이 둘러 앉아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연수를 할 수 있도록 좌석배치를 바꾸는 작은 아이디어를 실천했다.
강의 중에 청자들이 느끼는 의문과 좀 더 나은 의견제시가 즉각 이루어지는 성과를 거두고, 또한 강사의 일방적인 전달연수에서 벗어나 강사와 청자들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 이날 2008년 제1회 추경예산 편성 및 예산절감액, 사업별 예산 표준안 설정에 따른 세출예산 재검토에 대한 안내에 이어 올해 밀양교육계획에 따른 업무 추진 및 예산 절감 계획에 대한 각 부서별 설명이 자연스레 이어졌으며, 담당의 설명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은 그대로 피드백되어 수정계획에 포함되기도 했다.
밀양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조용히 경청하는 청중보다 생동감 넘치는 청중, 강사의 일방 전달보다는 청중의 적극적인 의견제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입체적인 연수를 더욱 늘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밀양/박기동기자
pgd151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