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창의혁신 아카데미’ 運營
‘2008 창의혁신 아카데미’ 運營
  • 신아일보
  • 승인 2008.03.0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 10월까지 off line·on line 방식 진행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이호조)는 일상 업무수행 공간에서 지속적이고 규칙적이며 간접적인 변화 자극을 통해 자기 주도적 변화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혁신참여 및 자유토론 마당의 기회를 제공하는 ‘2008 창의혁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고객과 성과중심의 창의적인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혁신 아카데미는 10월까지 12개 과정의 2,000명 교육목표로 off line과 on line 방식으로 진행한다.
off line 교육은 명사와 함께하는 과정, 차동엽신부의 무지개원리, 전옥표의 이기는 습관, 행복한 일터 만들기, 직원이 희망하는 명사 강의등이며, 리더십 과정은 리더들을 향한 지혜경영 실천, 창의혁신 선도그룹, 학습동아리(COP) 워크숍, 우수기업 현장아카데미 등으로 운영한다.
on line 교육은 자기 주도형 사이버 동영상 교육인 ‘성동사이버 연수원’ 과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역량 배양을 위한 ‘도서요약 전자도서관’으로 운영한다.
구는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조직의 긍정적이며 창의적인 마인드 강화로 신바람 나는 일터 조성과 구민 만족의 일류구정을 주도해 나갈 경쟁력 있는 공직자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참여자에게는 혁신 마일리지 부여, 상시학습 교육시간 인정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다. 최영수기자
ys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