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14일까지 명예시민기자 모집
이천, 14일까지 명예시민기자 모집
  • 신아일보
  • 승인 2008.03.03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미담 사례 전파. 시정모니터 활동 전개
경기도 이천시가 지역의 미담사례 전파와 시정모니터활동을 목적으로 ‘명예시민기자’를 모집한다.
3일 이천시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소식(News)으로 ‘살기 좋은 고장’ ‘희망 가득한 이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각지에서 활동할 「이천시 명예시민기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또는 마을의 미담사례나 주변의 명소 소개, 시정모니터 활동 (민원제도개선, 친절시민 또는 공무원 공개칭찬),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제도개선 건의 및 카메라 고발 등이 주로 하게 될 역할이다.
이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고 기사작성에 소질이 있어야 한다. 오는 14일까지 이메일(kongbo2000@hanmail.net)을 통해 신청접수 가능하며, 명예시민기자로 선정된 경우 이달 중 개별통지하고, 4월 중 별도 위촉과 함께 교육을 받게 된다.
시는 명예시민기자가 투고한 기사 또는 기고를 이천소식지 등 시 간행물이나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민기자의 이름으로 게재하여 홍보하고, 기사내용이 보편적이고 좋은 경우 중앙언론, 지역.지방지, 인터넷언론매체 등에 보도자료로 송고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공보팀(031-644-20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천/이규상기자 gs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