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상반기 평생학습협의회 開催
연수, 상반기 평생학습협의회 開催
  • 신아일보
  • 승인 2008.02.2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방안등 논의
인천시 연수구는 28일 구청 3층 대상황실에서 평생학습협의회위원, 인천시 동부교육청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무교 구청장 주재로 ‘2008년 상반기 평생학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평생학습협의회위원으로 신규 위촉된 이성주 인천시 평생학습관장, 이효건 인천여자고등학교장, 이항 가천의과학대학 평생교육원장 대한 위촉장 수여와 연수구 및 동부교육청의 평생학습도시 관련 2008년도 주요업무에 대한 사업계획 보고회를 갖고 향후 연수구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구는 지난 2003년 인천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그동안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활동가 육성 아카데미 및 구민 테마강좌, 북스타트운동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청 1층에 마련된 ‘평생학습 나눔터’에서는 평생학습 기관 상호간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평생학습이 희망입니다! 여러분께 희망의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인천시민 7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인천평생학습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교육명문도시로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 남무교 연수구청장은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기회와 신속한 평생학습정보제공을 통한 학습지원체제가 확립될 수 있도록 각 평생학습기관 및 시설 상호간의 정보공유와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가자”며 평생학습협의회 위원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주남기자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