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엑스포 성공개최 상호 협력 강화
도시엑스포 성공개최 상호 협력 강화
  • 신아일보
  • 승인 2008.02.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엑스포 조직委-인천항만공사, MOU 체결

인천세계도시엑스포조직위원회는 지난26일 조직위 회의실에서 인천항만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갑원 조직위 부위원장, 서정호 인천항만공사 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항 지역을 도시엑스포 연계행사장으로 지정하고 도시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필요한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조직위와 인천항만공사는 세계적 항만도시 및 항만기업 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공동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항만공사 및 여객터미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해져 국내외 관람객 유치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인천항만공사는 도시엑스포 행사장 내 전시관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오 부위원장은 “국가 및 인천의 핵심 인프라인 인천항의 홍보·전시는 도시엑스포의 주요 콘텐츠”라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인천항 VISION 21을 달성하고 세계일류 항만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는 2005년 설립 이후 공격적인 포트세일과 선사, 화물유치를 통해 컨테이너 처리량이 2007년 20%이상 늘어나는 등 인천항을 국내 2위 항만으로 발돋움 시키고 있으며, 인천신항과 100만 여행객 시대에 대비한 국제여객터미날 신규건설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웅태기자
w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