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있는 만화교실에 모이세요
꿈이 있는 만화교실에 모이세요
  • 신아일보
  • 승인 2008.02.2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도서관 ‘꿈나라 만화교실’ 운영
강진군도서관(관장 김광석)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한 ‘꿈나라 만화교실’을 운영한다.
도서관에서 처음으로 마련한 ‘꿈나라 만화교실’은 만화에 재능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특기 신장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과 표현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 된 것.
만화교실은 오는 3월 8일부터 8월 2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공옥희 순천대학교 교수(외 1명)와 함께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의 토요일(총 18회)에 열린다.
만화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체의 비례, 드로잉(스케치), 캐리커쳐(인물의 특징), 콘티짜기(continuity;대본짜기), 스토리 만들기 등의 만화의 기초와 전문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감상을 통해 창작 활동, 도서관행사시 작품 전시회 활동, 수료 후 도서관 실내 작품 전시 등에 참여해 그동안 배운 솜씨를 발휘할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강진군 김광석 도서관장은 “참여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도서관의 꿈나라 만화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월 27일까지 학교 도서담당 선생님을 통해 도서관에 접수 신청을 하면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강진/남철희기자
chna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