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내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예천군,내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신아일보
  • 승인 2008.02.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예산확보 활동반 편성 행정력 집중
예천군이 지역발전과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09년도 중앙예산확보에 전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군은 보다 적극적이고 도전적으로 예산확보 활동을 전개하여 활기차게 지역개발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단계별 예산확보 활동을 추진하기로 하고 1단계로 실과팀소별로 지원예산 건의사업 발굴에 나섰다.
특히, 국가시책과 연계된 경쟁력 있는 시책사업과 국가지원 건의사업, 혁신적인 아이디어사업, 군민 소득증대와 밀접한 고부가가치사업 등 신규사업을 중점 발굴 사업에 대한 지원근거와 지역발전, 파급효과 등을 철저하게 분석해 국가예산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국가지원 건의사업이 도에서 중앙부처에 신청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건의를 하고 중앙부처 예산요구서 작성단계에서는 지역 현안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방문과 건의를 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유력 출향인사 등과 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중앙부처 및 경북도 출향 공직자를 활용한 사업설명회와 간담회 등을 통한 예산확보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며 지역 현안사업이 누락되지 않도록 대책을 수립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구본학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실과소장과 예산담당으로 중앙예산확보 활동반을 구성해 국가예산 순기에 맞춰 관계부처를 방문 사업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적극 설명할 계획이다.
한편, 2008년도에는 국가예산 646억원을 확보한 예천군은 국가역점시책사업과 지역개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장.단기 추진계획을 수립,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국가예산을 연차적으로 확보해 지역발전을 앞당겨 나갈 방침이다.
예천/장인철기자 ic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