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만족 위한 친절교육 실시
민원인 만족 위한 친절교육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8.01.22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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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외래전문강사 초빙 친절교육 상시화
담양군(군수 이정섭)은 지난 21일부터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민원실 전직원을 대상으로 근무시간 이전 30분간 매월 5차례씩 민원인 만족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담양군이 고객만족 친절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그동안 전직원을 대상으로 수차례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도 향상 개선노력에도 불구하고 기대만큼의 효과가 없었다고 판단하여 국민연금관리공단 광주지역본부 HRD 전문강사인 조영란씨를 초빙하여 1월 21일부터 1월 25일까지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교육내용을 살펴보면 1일차는 민원인 방문시나 일을 마치고 갈때의 인사방법, 2일차는 민원인 상담시 예절, 3일차는 본인 민원 또는 타부서 민원 관련 민원안내, 4~5일차는 인사방법, 상담시 예절, 민원인 안내 등을 종합적으로 반복 실시하고, 금융기관, 백화점 등의 현장학습도 병행한다.
안병태 민원과장은 매월 5차례씩 실시되는 민원인 응대요령 교육과 금융기관이나 백화점 등의 현장학습은 물론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정보화 교육을 통하여 군민이 주인되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담양/김승남기자 sm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