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청 ‘3C 교육청’ 선언
서부교육청 ‘3C 교육청’ 선언
  • 신아일보
  • 승인 2008.01.14 1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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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서부교육청(교육장 주영갑)은 대국민 교육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인 국민을 교육청의 주인으로 섬기겠다는 의미에 3C(of the Customer,by the Customer, for the Customer)교육청을 선언했다
이는 국민을 단순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는 조직외부의 대상으로 여기지 않고 조직내부에 존재하는 주인으로 섬기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영갑 교육장은 “일반회사에서는 월급 주는 사람을 사장이라고 해서 떠 받든다. 그러나 공무원에게 월급주는 사람은 국민인데도 공무원은 국민에게 사장에게 하듯이 대하지 않는다. 이런 모습이 달라지지 않는 한 공교육은 사교육과의 서비스 경쟁에서 항상 뒤쳐질 수 밖에 없다’는 말로 이번 선언의 의미를 대신했다.
서부교육청은 지난해 교육청 및 민원실(행정실)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고객 및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게 있고 혁신브랜드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은 에듀세르파(edu-sherpa)라는 브랜드를 통해 교육안내자라는 친절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심고자 노력했다.
올해에는 이러한 노력을 계속하여 서비스 친절직원에 대한 포상 및 불친절직원에 대한 제재 강화,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직원 친절교육등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