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올행정 민원상담 통보서비스’ 시행
‘새올행정 민원상담 통보서비스’ 시행
  • 신아일보
  • 승인 2008.01.12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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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 시민들에게 ‘큰 호응’

경기도 남양주시가 온라인 민원상담 통보서비스를 자체 개발해 지난 7일부터 시행하고 있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행정자치부와 국민고충위원에서 보급한 ‘새올행정시스템 온라인민원상담' 시스템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지 못해 ‘SMS통보서비스'를 자체 개발하게 됐다.
SMS통보서비스는 ‘새올 전자민원창구'를 통해 민원인이 민원을 신청한 경우 365일 24시간 단계별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처리절차는 민원 접수를 하면, 민원총괄부서와 해당부서, 담당자 등 3단계를 거쳐, 민원인은 각 단계마다 처리상황을 SMS 및 E-mail로 서비스를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각 단계마다 해당부서 담당직원에게 SMS서비스가 제공돼 민원인과 담당직원들 모두의 궁금증 해결 및 처리시간도 단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특히 “이번 시스템 개발로 88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말했다.
한편 SMS통보서비스는 경남 거창군 등 3개소가 서비스 보급을 요청한 상태며, 향후 전체 시·군이 운영할 수 있도록 일반화된 소스를 만들어 보급할 예정이다.
남양주/정원영기자
wyjung@shinailbo.co.kr